데이터독(NASDAQ: DDOG)은 지난밤 기록적인 실적을 발표하며 아마존 웹서비스 제휴 확대를 계속하고 있다.

데이터독은 어떤 일을 하는 회사인가?
데이터독(Datadog)은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APM) 플랫폼이다. 이는 크고 작은 기업에서 운영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할 수 있는 필수적인 엔터프라이즈 도구라고 할 수 있다. 기업은 이러한 결과를 모니터링함으로써 데이터독이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시스템을 개선하여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된다.

데이터독의 4분기 수익
데이터독은 연간 매출 100만 달러 이상을 달성하는 101개의 클라이언트를 추가하여, 재 총 216개의 클라이언트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21년 한 해 동안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달성하는 중요한 이정표에 도달했다.

마케팅 지출이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 분기에는 전년대비 84%의 막대한 매출이 증가했는데, 이는 고객이 플랫폼에 참여하고 플랫폼과 상호 작용하게 되면 매출이 스스로 증가하고 있음을 말해주는 대목이다.
데이터독의 2021년 4분기 실적발표 하이라이트:
■ 매출은 10억 3천만 달러로 전년 대비 70% 증가했다.
■ 수익은 3억 2,620만 달러로 전년 대비 84% 증가했다.
■ GAAP의 영업이익은 850만 달러, GAAP의 영업이익률은 3%이다.
■ 영업현금흐름은 1억1580만달러, 현금흐름은 1억670만달러이다.
GAAP(Generally Accepted Accounting Principles) : 일반적으로 인정된 회계원칙. 기업의 재무상태 및 경영성과 등에 대한 재무보고시 신뢰성과 비교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재무제표등의 작성시 따라야할 기준 또는 원칙을 의믜한다.
데이터독은 또한 앞으로 더 많은 성장을 견인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의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장했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Amazon Web Services)는 서비스형 인프라(IaaS), 서비스형 플랫폼(PaaS), 서비스형 패키지형 소프트웨어(SaaS) 오퍼링이 혼합된 아마존이 제공하는 종합적인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이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 과 데이터독의 관계 : 잠재력에 관하여
아마존 웹 서비스(AWS)는 전 세계적으로 100만 명 이상의 활발한 고객을 보유하고 있어, 데이터독은 이 거대한 소비자층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다. 현재 데이터독 자체의 총 고객 수(약 18,000명)와 비교해 보면 이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데이터독은 지난 몇 년 동안 시가총액 550억 달러에 달하는 대형 기업으로 성장했지만, 여전히 세일즈포스닷컴 (Salesforce)과 같은 대형기업의 시가총액인 2,150억 달러의 극히 일부에 불과하다. 물론 총매출에 있어서는 두 가지를 비교해보면 상당한 차이가 있지만, 앞으로 데이터독이 아마존 웹 서비스와의 관계가 전진이 된다면, 그 이야기가 달라질 수 있다.
결론
많은 데이터독의 서비스들은 아직까진 초기라고 할 수 있다. 아울러 현재 데이터독이 사이버 보안과 솔루션 분야에서 연구하고 있는 신제품은 아직 중요한 수익원이 아니지만, 향후 몇 년 동안 모든 것이 변화하여 장기적인 투자에 대한 수익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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